알리익스프레스가 현재 급증하는 국내 판매자들의 입점 문의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상품을 판매하는 '케이베뉴(K-venue)'에 새로 입점하는 국내 판매자들을 지원하는 방안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알리익스프레스는 원활한 안내를 위해 판매자 상담 및 교육 전용 카카오 채널을 개설할 계획이다. 또 신규 판매자가 참고할 수 있는 종합 입점 가이드라인도 마련한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입점 이전 단계부터 주문 처리, 판매, 배송 및 AS 등을 비롯한 실질적인 운영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밖에 판매자 지원센터 및 한국어 서비스 담당 직원을 구성한다. 판매자들이 언어에 대한 불편함 없이 상품 판매에 집중하도록 돕는다는 것이 알리익스프레스의 설명이다.
현재 '케이베뉴'에는 일용소비재, 뷰티, 가구, 스포츠 등 다양한 제품군의 신규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해 있다. 최근 입점한 업체로는 참존, 이고진, 스피드랙 등이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케이베뉴'를 통해 국내 판매자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소비자 쇼핑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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