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이 제로 탄산 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현대약품은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가 이달 초 전국 편의점 채널 입점과 함께 월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제로 탄산 식이섬유 음료인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는 지난 2023년 5월 출시 후 같은 해 10월 100만병의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이러한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의 성장세에는 건강 관리형 소비를 추구하는 '헬스디깅족' 증가가 주효했다는 것이 현대약품 측의 설명이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3년 국내 탄산음료 시장 내 제로 탄산음료 판매 비중은 29%로 추정된다. 또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마켓링크는 국내 제로 탄산음료 시장 규모가 지난 2020년 924억원에서 2022년 3683억원으로 2년 만에 4배 가까이 성장했다고 밝힌 바 있다.
현대약품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제로 탄산 시장에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판매 채널을 편의점으로 다각화했다.
이와 관련 현대약품 관계자는 "여름보다 상대적으로 음료 소비가 적은 2월임에도 불구하고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는 기록적인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며 "소비자 요구를 접목해 다양한 맛과 건강한 주제로 제품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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