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온라인 증권사 중 MTS 8위로 급성장
-미래에셋증권, 인도시장 개척을 통해 미래 성장 엔진 추가
- 인도 현지 증권사 쉐어칸 인수를 통해 5년내 인도증권업계 5위권 도약 목표
미래에셋증권은 인도법인이 리테일 고객 계좌수 기준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은 2022년 4월 온라인 트레이딩 플랫폼 'm.Stock'을 출시했으며, 지난 1월 기준 현지 온라인 증권사 중 8위, 전체 16위로 급상승했다.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은 일일 평균 거래량 214만건을 처리하며, 약 7300억원 상당의 고객자산 및 약 1800억원 상당의 신용잔고(MTF) 등을 보유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은 올해 'm.Stock 2.0' 출시 예정이며 향상된 대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은 2018년 인도법인 설립 이후 작년 5월 초 증자를 통해 자기자본 USD 4.5억(약 6000억원) 까지 늘리며 공격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브로커리지 사업을 강화했다. 선도적으로 파격적인 마케팅 및 가격 전략 등을 펼친 점이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 거래고객 증가에 주효했다는 평이다.
또한 미래에셋증권은 작년 12월 인도 현지 증권사 쉐어칸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서(SPA)를 체결했다. 2000년 설립된 쉐어칸은 총 임직원수 3500여명, 총 계좌 약 300만계좌, 현지 업계 10위 수준의 증권사로 인도 전역에 130여개 지점4000명 이상의 비즈니스 파트너(외부 전문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쉐어칸 인수를 통해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자산운용 등과 함께 그룹 차원에서 비즈니스 시너지를 극대화해 5년 내 인도 5위권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미래에셋증권은 인도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현실화하며 새로이 추가한 미래성장 엔진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미래에셋증권 인도법인 아룬 쵸드리 리테일사업본부장은 "2022년 4월 MTS 론칭 후 22개월만에 100만 고객 달성했다"며 "최고의 기술력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이 인도 증권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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