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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서류 작성 편리하게"…금감원, DART 편집기 기능 개선

DART 편집기 주요 개선사항.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은 공시서류 제출인이 공시서류를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작성·제출할 수 있도록 전자공시시스템(DART) 편집기의 기능을 개선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MS워드 등 상용프로그램과 유사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편집기의 호환성과 안정성 등을 보완했다.

 

사업·분·반기 보고서간 자동 변환 기능을 제공해 제출인이 정기보고서를 편리하게 작성하도록 지원하며, 서면자료 등을 기존 그림파일 외 PDF 파일로도 스캔해 DART 편집기로 첨부 가능토록 했다. 문서 내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 다른 문구로 반복적으로 변경하는 기능도 새로 만들었다.

 

상용 프로그램에서 복사한 글꼴, 표 모양 등이 편집기에 붙여넣을 때 최대한 유지되도록 했으며, PC 이용환경의 변화에 맞춰 최신 운영체제 등에서 DART 편집기가 안정적으로 작동되도록 보완했다.

 

공시서류를 제출하기 전에 제출인이 기재 오류 등을 사전에 점검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공시서류 내 오타, 띄어쓰기 오류 등을 쉽게 발견해 수정할 수 있도록 맞춤법 검사 기능 제공하며, 수치 오류 방지를 위해 표 영역의 합계·평균·곱을 자동 계산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공시 이용자가 공시서류 내에서 연관되는 항목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연결 기능을 추가했다.

 

금감원은 한국상장회사협의회 등 협회,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기업공시 실무자에게 전자공시 작성 등 실무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운 제출인 등을 위해서는 추후 DART 편집기 개선사항 등을 동영상 가이드로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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