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작이 전개하는 프랑스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가 니치 향수 시장 공략에 나섰다.
셀바티코는 글로벌 최대 조향회사인 로베르테와 협업한 향수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로베르테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향료 제작에 필요한 식물 농업부터 재배, 향료 추출, 조향까지 모든 공정을 관리하는 170년 전통의 프랑스 조향 기업이다. 불리, 바이레도, 디올 등 글로벌 유명 브랜드에 향료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 뷰티 브랜드 중에서는 처음으로 셀바티코와 함께 제품을 공동 개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하는 '살롱 드 파리', 갓 수확한 생 찻잎 향이 나는 '꼼뜨와 드 떼', 가을 숲속 마른 나무의 우드향을 즐길 수 있는 '수 보아 드 생제르망', 프랑스 파리 근교의 맑은 숲 향기를 담은 '포레 드 퐁텐블로' 등 총 4종이다.
특히 '살롱 드 파리'는 19세기 말~20세기 초 프랑스에서 유행한 문학·예술·학문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사교문화인 '살롱'을 표현하고 있다. 당시 귀족이나 브루주아가 사용하던 시프레 향의 19세기 제조법을 응용했다.
셀바티코 측은 세계 근대 예술의 원동력으로 오늘날까지 역사적인 평가를 받는 프랑스 인상주의 문화를 향으로 담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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