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지난달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경상남도 내 군부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군부 중 5위에 해당되는 성적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 한 달간 226개 기초자치단체의 브랜드 빅데이터 3억 5433만 1307개를 분석 조사했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가치, 소통 가치, 소셜 가치, 시장가치, 재무 가치로 나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즉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통 매체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 지표다.
고성군의 브랜드평판지수는 331만 9840으로 ▲참여지수 30만 2395 ▲미디어지수 31만 225 ▲소통지수 36만 2825 ▲커뮤니티지수 36만 2825로 집계됐다.
특히 군은 참여지수와 콘텐츠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군 관계자들은 "지난해 3년 연속으로 열린 '경남고성공룡엑스포'를 비롯해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공룡엑스포 in 일산'을 통해 '공룡'이라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얻은 결과"라고 전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경남고성공룡엑스포 등 우리 군이 자랑하는 '공룡'을 중심으로, 민선 8기 야심차게 추진한 다양한 행정 분야의 결과물이 우리 군을 전국적으로 경쟁력 있는 브랜드 도시로 만들어 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성군이 최근 '전지훈련 성지'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전국 체육행사와 방문스포츠팀 유치 등으로 이 상승세를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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