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 5~8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4 도쿄 국제식품박람회(FOODEX)'에 참가해 9500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49회째를 맞은 도쿄 국제식품박람회는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이다. 일본을 비롯해 아시아와 유럽, 미국 등 전 세계 60여 개국 2500곳 이상의 바이어가 참가하고 7만여 명이 참관하는 대표적인 국제 박람회다.
aT는 경북과 충북, 충남, 전북 등 지자체 및 농업정책보험금융원과 협업해 우수 수출기업 64개 사를 구성한 바 있다. 파프리카, 인삼, 키위, 딸기 수출조직과 함께 다채로운 '통합한국관'을 행사장에 조성했다.
준비 단계부터 참관객 밀집 지역에 부스 위치를 선점하고, 최근 일본 MZ세대 관심이 높은 길거리 음식 테마관과 고령인구 30%인 인구 특이성을 겨냥한 기능성식품 홍보관을 중심에 배치해 참관객의 이목을 끌었다고 aT는 밝혔다.
aT 관계자는 "현장에서 붕어빵, 아이스홍시, 스낵과 같은 인기 디저트류를 비롯해 인삼 에너지드링크, 캡슐형 들기름 등 기능성 신제품이 바이어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공사 일본지역본부는 현지 유력 바이어를 한국관으로 초청해 참가기업의 현장 상담을 알선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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