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K-문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한국관광공사와 손을 맞잡고 해외 MICE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수시에 따르는 오는 13일부터 4월까지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몽골, 뉴욕, 싱가포르지사와 협력해 각 나라의 핵심여행사를 대상으로 팸투어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팸투어에 참여하는 3개 나라의 여행사들은 6개월 이내 상품을 기획하고 그 나라 고객들에게 선보여야하는 미션을 수행해야함에 따라 시는 해외 MICE시장 판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여수시는 팸투어 기간 주요 회의시설, 관광지, MICE 지원제도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여수가 MICE 개최 최적지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일정은 ▲3월 13~14일까지 몽골 대표 4개 여행업체 ▲4월 10~12일까지 미국 뉴욕 10여개 여행업체 ▲4월 23~24일까지 싱가포르여행사와 언론사 등 20여개 업체 등이다.
특히 싱가포르지사의 방문은 지난해 여수시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ITB ASIA 2023'참가, 싱가포르지사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이끌어낸 성과다.
또한 뉴욕지사와의 일정은 인천관광공사, 전주시와 공동 주관하는 지방연계(인천-전주-여수)MICE관광상품 개발 팸투어다. 인천공항으로 입국해 전주, 여수를 관광하는 상품의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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