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대표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JAMESON)이 팝업스토어 '제임슨 마당 with jameson Distillery on Tour'를 서울 마포구 홍대 '제임슨 마당'에 오픈한다. 최근 한국 시장에서 제임슨이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공격적인 투자와 마케팅을 앞세워 기세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제임슨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대세 위스키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직접 오감으로 브랜드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 주류 팝업스토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14일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열린 미디어간담회에서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는 "기존에 스카치 위스키가 강세였던 한국 시장에서 최근 논스카치가 떠오르고 있다"며 "제임슨을 앞세워 시장 흐름을 주도할 것이며,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해 젊음의 거리 홍대거리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임슨은 바(BAR)의 경험을 인상깊게 전달하기 위해 MZ세대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내부 전체 공간은 '제임슨 바'를 컨셉으로 트렌디하게 꾸몄다. 2층에 마련된 스테이지에서는 콘서트와 DJ 퍼포먼스, 밴드 공연을 개최한다. 매주 목, 금, 토요일은 '제임슨 스테이지'를 통해 각 주차별로 라이브 버스킹, 밴드, 뮤지컬, 힙합 공연을 펼친다. 랩퍼 '블라세', 가수 '문수진'부터 어쿠스틱 밴드 '오티비', 인디 록 밴드 '봉제인간' 등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올라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계획이다.
제임슨이 들어간 하이볼은 불론, 보틀 세트도 구매할 수 있다. 제임슨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위해 함께 페어링할 수 있도록 베이커리 브랜드 '라라브레드'와 협업했다. 제임슨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와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브랜드 엠버서더와 바텐더가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아일랜드 더블린에 있는 제임슨 증류소를 그대로 구현한 '제임슨 디스틸러리 온 투어'에서는 위스키의 재료가 되는 몰트를 직접 만져보고 위스키 숙성 단계에 따른 색과 향의 차이를 경험할 수 있다.
전문 바텐더에게 직접 칵테일을 만드는 법을 배워보는 클래스도 매일 열린다. 집에서도 제임슨으로 누구나 맛있는 칵테일과 하이볼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매주 금,토요일에는 대한민국 대표 바텐더와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브랜드 엠버서더들이 함께하는 '게스트 바텐딩'이 열리며 이밖에도 인플루언서, 유튜버 등이 직접 바텐더가 되어 고객을 만나는 '일일 바텐더 데이'를 운영한다.
제임슨 마당 팝업스토어는 19세 이상의 법적 음주 허용 소비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방문은 무료다. 디스틸러리 투어와 칵테일 클래스 등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 및 현장 예약하면 된다.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제임슨만이 선보일 수 있는 차별화한 컨셉으로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제임슨이 추구하는 '너의 세상을 넓혀봐'라는 브랜드 컨셉처럼 팝업스토어를 찾은 방문객들 모두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통해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모던 스피릿 제임슨은 최상의 맥아와 몰트로 완성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