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들의 발걸음이 모이는 트렌드의 중심지 홍대 서교동에 문을 연 투썸플레이스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입소문타고 있다.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일상 곳곳에서 예술을 향유하는 아트슈머 트렌드에 착안해 지난달 26일 마포구 서교동에 투썸플레이스 홍대 서교점을 오픈했다.
디저트와 커피를 먹고 마시는 미각적 만족 뿐만 아니라 공간 곳곳에 적용된 예술적 요소를 통해 문화적 만족감까지 충족할 수 있다.
매장에 들어서면 벽면을 가득 채운 일러스트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투썸에서 즐기는 아티스트 파리지엔느의 달콤한 하루'를 콘셉트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강한' 작가가 제작한 아트웍을 매작 벽면에 전시했다. 투썸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스초생)과 '레드 벨벳'을 작가 특유의 생동감이 느껴지는 그림체로 표현했다. 작은 요정들이 케이크에 토핑을 올리거나 커피를 따르는 등 달콤한 디저트 파티를 준비하는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미소를 짓게 한다.
강한 작가는 일상에서 만나는 소재를 유러피안 스타일 화법으로 담아내는 것이 특징으로, 빈티지한 감성을 높은 채도로 귀엽게 표현해 20대들이 주목하는 브랜드들과 다양한 컬래버 작업을 진행하는 등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1층과 2층을 잇는 계단 옆 벽면에도 아트웍을 설치했다. 카페를 방문한 고객들은 아트웍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2층에 올라가면 스초생 위로 딸기가 쏟아지는 모습을 형상화한 대형 행잉 오브제가 고객을 반긴다. 투썸플레이스의 따뜻하고 편안한 무드와 어우러진다. 또 중앙에 조각케이크를 연상시키는 커다란 테이블과 1인용 테이블, 그리고 창가를 바라보게 설치된 테이블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특히 창가쪽 자리에 앉으면, 2층 통유리창을 통해 밝은 채광이 들어와 나른한 오후 독서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투썸플레이스는 홍대 서교점 오픈을 기념해 평일 오전 11시까지 델리 메뉴인 '베리 머치(에그/감자)'+아메리카노를 6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세트 메뉴 할인 이벤트를 29일까지 전개한다.
한편, 홍대 서교점은 총 2층 규모의 넓은 매장으로, 홍대입구역의 1번 출구에서 도보 6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우수하고, 건물 내 주차장도 마련돼 있어 스초생 등 투썸의 홀케이크를 예약 및 픽업하기에도 적합하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