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문화 나눔 데이(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문화 나눔 DAY'는 신한은행이 서울특별시립 강서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취약계층 문화격차 감소 및 상생을 위해 진행한 사업으로 금융감독원이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 소속 직원 40여명이 자원 봉사로 참여했다. 이날 참석한 어르신들은 신한은행 직원들의 도움을 받아 보이스피싱 사례 교육, 맞춤형 상담 종료 후 영화관람 문화행사 및 따뜻한 식사를 함께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어르신들께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와 더불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였다"며 "이번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보이스피싱 피해 취약 계층을 위해 300억원을 출연해 생활비, 법률·심리상담 비용, 보험가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가족간에 미리 암호를 만들어 지인사칭 메신저 피싱에 대비하는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캠페인',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종합 솔루션 플랫폼 '지켜요' 출시 등 보이스피싱 예방 및 피해구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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