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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양천구와 '서울 2호선 신정지선 김포연장' 업무협약

김포시·양천구 공동용역 추진, 대중교통 격차 해소 및 교통복지 실현 및 신도시 교통불편 해소에 공감대
서울시에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및 대광위 '광역교통 시행계획 반영' 건의

김포시와 서울시 양천구가 철도교통 확충을 통한 대중교통 격차 해소와 교통복지 실현 및 골드라인 혼잡 해소, 김포한강신도시 서북부 주민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병수(왼쪽에서 네 번째) 김포시장과 이기재(왼쪽에서 세 번째) 양천구청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시

김포시와 서울시 양천구가 철도교통 확충을 통한 대중교통 격차 해소와 교통복지 실현 및 골드라인 혼잡 해소, 김포한강신도시 서북부 주민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포시는 21일 양천구청 대회의실에서 양천구와 함께 '서울 2호선 신정지선 김포연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사업추진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울 2호선 신정지선 김포연장이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 등 철도계획에 반영돼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김포시·양천구가 공동으로 사전타당성조사용역 진행 ▲실무협의체계 확립 등이며 이를 바탕으로 즉시 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과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서울특별시청에서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을 만나 업무협약 내용을 전달하며 '서울 2호선 신정지선 김포연장' 사업의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대광위 '광역교통 시행계획'에 반영되도록 서울시장의 적극 검토를 요청했다.

 

김포시는 서울 2호선이 서울 시내를 순환하며 주요업무지구와 상업지구를 잇는 서울 최대 경유 노선으로 버스 환승 체계도 잘 갖춰져 있어 신정지선 연장 시 시민들의 만족도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최근 5호선 연장과 GTX-D가 발표되었지만, 70만 대도시 교통대책으로는 부족하기에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서울 2호선 신정지선을 반드시 김포로 연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포에 철도교통 사각지대가 없도록 하고 특히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와 한강신도시 서북부 주민의 교통대책을 선제적으로 폭넓게 준비해 나가겠다"며 "서울 2호선 신정지선 김포연장이 김포 철도교통의 끝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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