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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신한카드·NH농협카드·KB국민카드

신한 오토리스 이미지./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오토리스 및 렌터카 이용자의 차량 승계를 지원한다.

 

◆ 비대면 승계 시스템 강화

 

신한카드는 금융상품 이전 등의 절차를 모바일에서 마무리할 수 있는 '마이카(MyCar) 승계 대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마이카에서 이용하고 있는 차량을 선택하고 '승계대행요청'을 신청하면 승계 매물로 등록할 수 있다. 이후 차량 성능검사 및 실물 확인 등의 과정을 대행으로 진행한다. 차량 등록만 하면 남은 계약 그대로 비대면 승계가 가능한 것이다.

 

승계 대상을 사전에 확보한 경우에는 '승계직접요청'으로 진행하면 된다. 승계는 '다이어트카'와 제휴를 통해 10년 이상의 리스, 렌트 승계 대행 경력을 보유한 전문 매니저를 통해 이뤄진다.

 

승계 시 월납 금액 등 미결제금액이 있는 경우 이를 자동으로 안내해 결제계좌출금, 가상계좌입금 등의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다. 차량 승계 작업 시 놓칠 수 있는 부분을 강화한 것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오토리스, 렌터카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승계 대행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차량 관리와 금융서비스 결합 등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 편의성 제고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NH농협카드 임직원들이 '2024년 개인(신용)정보 보호 교육'에 참가해 강의를 듣고 있다./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임직원들의 보안인식 및 개인정보 보호 역량을 강화했다.

 

◆ 부서 5곳, 임직원 70여명 참석

 

NH농협카드는 서울시 종로구 소재의 본사에서 '2024년 개인(신용)정보 보호 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에는 김동일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초빙했다. 김 변호사는 금융감독원 IT·금융정보보호단 및 IT·핀테크전략국에서 재직한 금융업 전문 변호사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금융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법률 개관 ▲개인정보 보호법 주요 내용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개정안(2024) ▲제재사례 분석 및 참고사례 ▲2024년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주요 업무계획 등으로 구성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임직원들의 개인정보 보호 생활화를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개인정보 보호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전국 벚꽃 명소 연령대별 비중 상위 3곳 이미지./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지난해 봄철 인천대공원 인근 식·음료점의 매출이 전국에서 가장 많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 20~30대 포항 영일대, 대전 대청댐 방문

 

KB국민카드는 전국 주요 벚꽃 명소 인근 가맹점 6300여곳의 지난해 매출 데이터 38만건을 분석했다고 24일 밝혔다.

 

나들이 기간 매출이 증가한 벚꽃 명소는 ▲인천대공원 ▲강릉 경포대 ▲대전 대청댐 ▲영암 월출산 ▲하동 쌍계사 등으로 나타났다. 특히 외부 방문객의 매출 비중이 높은 벚꽃 명소는 서산 개심사 및 하동 쌍계사, 임실 옥정호 등으로 추려진다.

 

세대별 매출 비중을 보면 ▲20대(포항 영일대) ▲30대(대전 대청댐) ▲40대(예산 아그로랜드) ▲50대(임실 옥정호) ▲60대 이상(청양 장곡사) 순으로 집계됐다.

 

KB국민카드 데이터사업그룹 관계자는 "본격적인 벚꽃 시즌에 앞서 2023년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람들이 즐겨 찾는 벚꽃 명소를 분석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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