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대체 불가능 토큰(NFT) 사업 활성화에 나섰다.
◆ '콘크릿'서 공연 영상 확인
현대카드는 가수 장범준 콘서트의 실황 영상을 담은 NFT를 추가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콘서트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영상을 1분 30초로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NFT에 담아 관객 모두에게 25일 에어드롭했다. 콘크릿 내 아이템 화면에서 후속 발행한 NFT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진행한 콘서트는 암표를 차단하기 위해 NFT티켓으로 발행했다. 추첨을 통해 모던라이언의 마켓플레이스인 '콘크릿'에서 판매했다. NFT 티켓은 표를 구매한 본인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향후에도 문화 이벤트와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에 이와 같은 방식으로 NFT를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조달방식 변화를 통해 자본 건전성과 손실흡수능력을 강화한다.
◆ 외부 시장환경 불확실 대비
KB국민카드는 공모방식을 통한 신종자본증권 발행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발행잔액은 최대 2500억원이다. 금리는 수요예측일 기준 5년물 국고채 금리에 가산해 결정한다. 발행 만기는 최초 30년이다. 발행사의 결정에 따라 5년 후에 콜옵션을 행사해 조기상환하거나 30년 단위로 만기 연장도 가능하다.
이달 증권신고서 제출 및 수요예측 등 절차를 진행하고, 내달 초 발행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리테일 투자 수요를 흡수해 사모 방식 대비 유리한 발행 금리를 기대한다는 설명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성공적인 첫 공모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통해 외부 불확실성에 대비한 손실흡수능력과 자본 건전성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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