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 지난 23일 화명생태공원에서 '보이스피싱 및 전자금융사기 예방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가두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피해발생 시 대응방법 ▲악성앱 설치 시 대응요령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지인과 가족까지 피해를 주는 부고 문자 스미싱 등 점차 지능화되는 보이스피싱 수법으로 피해가 날로 증가하는 것을 고려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부산은행 직원들은 보이스피싱 수법과 대응 방법을 담은 전단지 및 보이스피싱 신고 전화번호가 적힌 볼펜을 배포하며 시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박두희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이상거래 탐지능력 고도화, 사고예방 홍보강화 등 고객재산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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