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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애경산업, '미국 생활용품 사업' 82% 성장세...해외 시장 확대 나서

종합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의 바디워시 제품. /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생활용품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서 인지도를 올리고 있다.

 

애경산업은 2023년 자사의 생활용품 사업이 미국 시장에서 전년 대비 82%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TJX 컴퍼니스에 납품한 매출은 2023년 기준으로 2022년 대비 80% 증가했다.

 

애경산업은 앞서 2020년 미국 대형 유통사인 TJX 컴퍼니스와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샤워메이트, 케라시스 등 애경산업 대표 생활용품 브랜드가 미국 오프라인 시장에 공식 진출하게 됐다.

 

애경산업은 미국 시장에서 샤워메이트 바디워시 제품이 브랜드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한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유분이 풍부한 네덜란드 산양유 성분을 함유해 보습력과 진정 효과를 갖춘 '샤워메이트 산양유 바디워시', 과일 향을 담은 '샤워메이트 내추럴 바디워시' 등이 미국 소비자 취향을 공략하는 데 주효했다. 샤워메이트 내추럴·보타닉 바디워시 등 1.2㎏ 대용량 제품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형성된 점도 인기 요인이다.

 

이와 함께 애경산업은 바디케어 제품뿐 아니라 고급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 등을 육성 품목으로 선정해 매출 구조를 다변화할 계획이다.

 

또 애경산업은 온·오프라인 유통 판로를 지속 개척해 미국 시장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애경산업은 미국 아마존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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