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외선 차단 여부가 제품 선택의 주요 고려 사항이 되고 있다. 자외선은 사계절 내내 실내까지 도달해 피부 노화 속도를 앞당기는 이른바 '광노화'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에 대응해 화장품 업계에서는 자외선 차단제에 다양한 활용성을 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31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자외선 차단제에 스킨케어 성분을 보완하거나 메이크업 기능까지 갖춘 자외선 차단제가 최근 잇따라 출시됐다.
아모레퍼시픽 자회사 에스쁘아는 수분 선크림 '워터 스플래쉬 선세럼'을 새롭게 선보였다. '워터 스플래쉬 선세럼'에는 고효능 캡슐 기술이 적용돼, 바를 때마다 자외선 차단 성분 캡슐이 즉각 터져 작용한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피부에 수분감을 전달하는 저분자 히알루론산 성분과 피부를 빛으로부터 보호하는 펩타이드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함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워터 스플래쉬 선세럼'은 피부에 수분을 채워 해당 제품 다음 단계의 베이스 메이크업 완성을 돕는다.
프리메라가 출시한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도 제형과 성분에서 특징을 갖췄다.
제품 제형이 피부 표면과 유사해 베이스 메이크업 밀착력을 90.7% 높이고 피지 흡착 파우더 성분은 피지를 관리해 메이크업 지속력까지 2배 상승시킨다.
이와 함께 프리메라는 남성용 선크림도 출시해 선제품군 확장에 나섰다. 프리메라 '맨 인 더 핑크 토닝 이펙터 선크림'은 남성 피부에 최적화한 제품이다. '내추럴 스킨 토닝 피그먼트' 색소가 남성 본연의 피부 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바이올렛 색상을 구현한다.
LG생활건강은 선 제품 특유의 끈적임과 묻어남을 개선해 차별적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고급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후는 '공진향 진해윤 선퀴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묽은 초저점도 제형인 동시에 여러 번 덧발라도 잘 묻어나지 않는다. LG생활건강은 바른 듯 안 바른 듯 공기처럼 가벼운 사용감이라고 설명한다.
한편,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자외선 차단만큼 피부 탄력 관리 또한 광노화 예방에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광노화가 진행되면 색소 침착, 피부 주름, 건조함 등으로 인해 탄력을 잃기 쉽다는 것이 아이소이 측의 설명이다.
아이소이의 '인텐시브 리프팅 앰플 스틱'은 피부 탄력을 위해 괄사와 앰플의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단백질 구성 요소이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펩타이드 성분을 4중으로 함유하고 있다.
병풀추출물, 로즈마리추출물, 마트리카꽃추출물, 마카다미아오일 등 자연유래 유효 성분으로 만들어져 민감한 피부도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이소이 관계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요즘 피부 관리의 핵심 요소"라며 "환절기 건조한 날씨, 강해지는 자외선, 야외 활동 증가 등으로부터 피부 관리가 필요한 시기"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공략하다 보니 제품 종류가 한층 다양해지고 있어 봄과 여름을 겨냥한 제품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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