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SNS 마스코트 '도리와 수니'를 통해, 지역 명소와 대표 축제를 홍보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시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애니메이션은 2D 모션 그래픽에 실물을 고품질 수작업 삽화로 제작하여, 상주시 대표 관광지 '경천섬' 등과 '상주시립도서관', 대표 축제 '세계모자페스티벌', '곶감축제'를 더욱 현실감 높고 친근감 있는 영상미로 구현하고 있다.
시는 특산물인 '곶감'을 의인화한 대표 캐릭터'도리와 수니'의 여정 속에 상주시의 독특한 문화, 전통, 축제 등을 자연스럽게 소개하여 상주시의 상징성을 드높이고 캐릭터를 통한 연관성으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여 서울시 등 대도시 전광판 등에도 송출한다.
이현균 공보감사실장은 "모든 연령층이 즐기는 애니메이션으로 상주의 고유한 아름다움과 매력이 더욱 돋보이길 바란다"며, "지역 홍보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콘텐츠 발굴과 제작에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