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혜택을 담은 신상품을 공개했다.
◆ 연 2회 공항 라운지 서비스
삼성카드는 여행, 쇼핑 부문에 집중한 '삼성 iD 글로벌 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해외수수료 면제 혜택을 탑재했다.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해외 온·오프라인으로 결제한 금액의 2%를 월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충족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외 공항 라운지를 연간 2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삼성페이로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월 최대 2만원 할인을 적용한다.
이 밖에도 ▲여행 ▲쇼핑 ▲온라인 간편 결제 ▲일상영역 등에서 결제금액의 1%를 할인하고 구독, 맴버십 비용의 50%를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해외 결제에 친숙한 고객이 국내·외 어디에서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삼성 iD 글로벌 카드'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봄나들이 고객을 위해 국립수목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추첨 통해 상품권 100만원 지급
KB국민카드는 국립수목원 입장료 50% 캐시백 및 경품 추첨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KB페이 국립수목원 예약서비스'를 통해 수목원을 방문하면 입장료의 50%를 돌려준다. 행사 대상 수목원은 ▲국립수목원(광릉숲)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등 3곳이다.
KB페이로 예약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3명) ▲BBQ 황금올리브치킨(10명) ▲GS25 편의점쿠폰 3000원(500명) 등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6월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 개방서비스 참여로 KB페이에서 국립수목원 예약부터 결제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현대카드가 상품 서비스 개선을 위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 문제점 및 아이디어 발굴
현대카드는 '2024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소비자 패널은 지난 3월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했다. 지원자 중 1차 서류 전형을 통과한 대상자에 한해 온라인 면접을 진행했다. 총 16명의 소비자 패널을 선정했다.
소비자 패널은 ▲20대 2명 ▲30대 6명 ▲40대 4명 ▲50대 2명 ▲60대 2명으로 구성했다. 전 연령의 의견을 수렴하겠다는 취지다. 시니어 고객 및 시각 장애 고객을 패널로 선정해 금융 취약 계층의 이용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활동은 오는 11월 말까지다. 체험, 인터뷰, 자료 조사 등을 수행하면서 과제를 제출하고, 온·오프라인 간담회에 참석해 개선 방안도 제시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보다 나은 상품·서비스를 위해 소비자 패널의 의견과 제안을 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활동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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