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소상공인에게 금융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 금융지원사업, 한눈에 '쏙'
신한카드는 '마이샵 파트너'에서 소상공인 지원사업 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정부의 금융지원사업과 행사 정보를 지역·분야별로 선택해 확인할 수 있다. 달력을 활용해 관심사를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마이샵 파트너'는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이다. 신한카드 비가맹 소상공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다. ▲가맹점 홍보 ▲매출 관리 서비스 ▲경영 상태와 상권 분석 ▲소상공인 법률상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 3월말 기준, 가입자 30만명을 돌파했다. 최근 1년간 가입자 수가 약 두 배로 증가하는 등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당사가 보유한 최고 수준의 디지털,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가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의 신용등급이 5년만에 AA+로 회복했다.
◆ 글로벌 3대 신평사 등급 모두 획득
현대카드는 나이스신용평가가 현대카드의 신용등급을 AA(긍정적)에서 AA+(안정적)로 상향했다고 3일 밝혔다.
5년만에 AA+ 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12월 등급 전망이 AA(안정적)에서 AA(긍정적)로 조정된지 4개월 만이다.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에서 신용등급을 모두 획득했다. 지난달 무디스(Moody's)로부터 Baa1(안정적)을 취득했다. 같은 달 피치(Fitch)는 현대카드의 신용등급을 BBB+(안정적)로 상향했다.
지난 1월에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현대카드의 신용등급 전망을 BBB(긍정적)로 높였다. 국내에선 지난 3월 한국신용평가가 신용등급 전망을 AA(긍정적)로 책정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신용등급 상향을 통해 현대카드의 현대자동차그룹 내 높은 중요도와 강력한 시장 지위를 입증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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