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MD 상담회, TV홈쇼핑 입점등 순차 지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이달부터 여성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2024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지원'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
7일 여경협에 따르면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여경협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여성기업의 매출신장과 브랜드 인지도 재고를 위해 우수한 여성기업 제품을 발굴해 지원한다.
여경협은 지난 3월 각 프로그램별 참가자 모집과 선정을 끝낸 바 있다.
올해는 사업 지원 대상의 실질적 만족도를 높이고 사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그동안 좋은 반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판로역량 강화교육 ▲맞춤형 MD 상담회 ▲TV홈쇼핑 입점 지원 ▲SNS 홍보 영상 제작비 지원 등을 단계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올해 '판로역량 강화교육'은 여성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에 수출 전략 부문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 밖에도 여경협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여성기업 공동구매 플랫폼 '여우핫딜'도 이달부터 새로 모집한 기업들 제품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여우핫딜'은 여성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와 여성기업에 종사하는 임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운영하는 여성기업 전용 플랫폼으로, 온라인 최저가 판매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 기회를 제공한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지난해 여성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여성기업의 경영상 가장 어려운 분야로 판매선 확보 등의 마케팅관리 부문이 71.6%로 가장 높았으며, 여성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해야 하는 일 역시 국내외 판로지원 확대가 최우선으로 꼽혔다"며 "내년에는 이러한 여성기업의 요구와 매년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본 사업의 수요를 반영해 더 많은 여성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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