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 도서관은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 운영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2024년도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립창원대 도서관 만족도 조사는 대학도서관진흥법 제14조와 동법 시행령 제7조에 따라 대학도서관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체 진단 필요에 따라 발전 계획과 경영 목표, 시설·인력·도서관 자료 운영 현황, 특성화, 서비스 개발·수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운영 전반에 대한 평가를 진행함으로써 만족도를 측정하고 도출된 문제점을 분석해 발전 방향을 계획하기 위해 진행된다.
만족도 조사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 및 대학 모든 구성원과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설문 조사 URL 참여 및 도서관 로비 설문 조사를 통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조사 문항은 ▲도서관 자료 개발 및 확충 ▲시설 및 환경 ▲이용자 서비스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등 도서관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두루 담고 있다.
국립창원대 장홍규 도서관장은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이용자에게 더 나은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도서관이 교육 연구의 핵심 지원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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