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제약/의료/건강

동아제약, '판피린' 브랜드파워 1위..."감기조심하세요"

'2024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감기약 부문 1위 '판피린' /동아제약.

동아제약의 감기약 브랜드 판피린이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판피린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감기약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소비자 조사 및 평가를 실시하고 국내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판피린은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인지도'에서 ▲최초 인지 ▲비 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특정 브랜드에 대한 호감 및 애착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충성도'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판피린 광고 문구가 유명한 만큼 판피린이 아플 때 먹는 감기약을 넘어 누군가에게 걱정의 마음을 전하는 감기약으로 소비자 선택을 받았다는 것이 동아제약 측의 설명이다.

 

올해 63주년을 맞이한 판피린은 현재 약국용 액상 제형의 판피린큐와 편의점용 알약 제형의 판피린티 2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동아제약은 향후에도 판피린이 구축한 브랜드 정통성과 상징성을 지켜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