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제약/의료/건강

동아제약, '오쏘몰' 멀티비타민 판매 1위...비타민계 새로운 강자

'오쏘몰' /동아제약.

동아제약의 오쏘몰이 단일 브랜드로의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동아제약은 고급 비타민 오쏘몰이 지난 2023년 국내 멀티비타민 부문 판매 1위에 등극했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오쏘몰은 지난 2023년 기준 멀티비타민 부문 전 유통채널 소매 판매액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렸다.

 

이와 관련 동아제약은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 전략과 소비자 접점 확대가 주효했다는 분석을 내놨다.

 

오쏘몰은 말본, 테일러메이드, 해리스트위드 등 유명 브랜드와 협업하고 백화점 플래그십 매장을 잇따라 선보였다. 또 계절별 선물용 제품을 출시해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

 

그 결과 주요 유통채널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올리브영에서 오랜 기간 상위 랭킹을 유지하기도 했다는 것이 동아제약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동아제약은 지난 2023년 '오쏘몰 이뮨' 단일 품목만으로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