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시장 상생협의체, 노후 벽면 도색 봉사활동
동반성장위원회가 이달 30일까지 2024년 여름시즌 '상생음료'를 판매할 개인 소상공인 카페를 공개 모집한다.
17일 동반위에 따르면 상생음료는 스타벅스 음료 개발팀이 국내산 농산물을 이용해 신규 개발한 한정판 시즌 음료로, 원부자재 및 레시피를 개인 소상공인 카페에 무상 공급한다. 앞서 네 차례 상생음료를 공급해 소상공인 카페 매출에 도움이 줬다는 평가다.
올 여름 상생음료는 국내산 유자를 활용한다. 해당 음료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서 맛볼 수 있다. 카페 당 400잔 내외 총 6만 잔 분량을 공급한다. 스타벅스는 음료 개발, 원부재료 공급, 레시피 교육, 판매 홍보 지원 등에 나선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소상공인 카페를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동반위 홈페이지 및 카페조합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반위는 또 지난 16일엔 스타벅스 코리아 등 경동시장 상생협의체와 함께 경동시장 노후 벽면 도색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동시장 상생협의체는 2022년 12월 동반위·경동시장상인회·KD마켓·스타벅스가 상생협약 체결을 통해 구성된 지역 동반성장 협의체다. 동반위는 주기적으로 상생협의회를 개최해 경동시장 지역 구성원들의 소통과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동반위 박치형 운영처장은 "동반위는 최근 지역사회로의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동반위의 핵심과제로 선정해 대기업과 지역 중소상공인들 간 상생협력을 도모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경동시장의 조력자로 함께 하는 동시에 지역 동반성장의 온기를 전국 각지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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