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의회는 19일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시장 및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54회 임시회를 열고, 23일까지 5일간 임시회 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임시회 개회식에서는 4월 10일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김종화 의원은 의원 선서와 당선소감을 통해 본격적인 의정활동 시작을 알렸다.
허홍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안병구 시장님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우리 밀양시의회는 밀양시 발전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의회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며 견제와 균형을 이뤄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어 안병구 밀양시장은 취임 후 첫 임시회를 맞아 "급변하는 시대에 시민의 눈높이를 깊이 헤아려 잘사는 밀양, 시민이 행복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허홍 의장님과 시의원 여러분의 고견과 큰 힘이 필요하다"면서 "저와 공직자 모두는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지금 우리 시의 당면과제를 해결하고, 성장동력을 확보해 영남구너 핵심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인사를 했다.
그리고 이현우 의원은 5분 자유발언으로 가곡동 지역의 둔치를 활용해 지역의 이미지를 새롭게 하고 주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가곡둔치 가을국화축제' 개최를 제안했다.
또 손제란 의원이 대표발의한 '국가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저출산 지원체계 재구축 촉구 대정부 건의문'도 채택됐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밀양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밀양시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밀양시 농어업작업안전재해 예방 및 지원 조례안' ▲'밀양시 지역축제장 등 순환버스 운영 조례안' 등 21개 안건을 처리한 후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