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실적 부진을 겪은 LG생활건강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올해 1분기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은 2023년 1분기 이후 4분기 만에, 영업이익은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에 상승세를 보였다.
LG생활건강은 올해 1분기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난 1조7287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1510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뷰티 사업과 음료 사업의 매출이 모두 증가해 전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는 것이 LG생활건강 측의 설명이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뷰티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7409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631억원이다.
비첩 자생 에센스 4.0, 천기단 등을 앞세워 브랜드 재단장에 나선 궁중 화장품 '더후'가 화장품 판매 호조를 이끌었다. 무엇보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은 중국 시장에서 2135억원의 판매고를 올려 전년 동기 대비 9.9%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의 해외 매출 비중은 전체의 약 30% 수준으로, 지역별 비중은 중국이 12%, 북미는 7%, 일본은 5%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아울러 음료 사업도 성장했다. 음료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늘어난 4344억원, 영업이익은 1.0% 늘어난 525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코카콜라를 비롯한 주요 브랜드와 제로 슈거 제품의 성장이 지속됐다고 설명한다. 다만 영업이익은 원부자재 등 원가 부담이 커지면서 소폭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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