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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전통주·K-푸드, 런던서도 소비자 이목 끈다"

영국 런던지역 소비자들이 지난달 하순 개장한 K-전통주 팝업스토어를 둘러보고 있다. /aT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최근 영국 런던에 한국 전통주를 알리기 위한 팝업스토어(한시적 운영 목적의 상점)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1일 aT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우리 정부는 런던에 팝업스토어 '술술'을 오픈하고, 유명 인플루언서 및 소비자를 초청해 전통주와 어울리는 짝꿍 식품 등을 제공했다. 이 팝업스토어는 전통술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런던 중심가에 있는 '타바스 바' 내에 설치됐다. SNS를 통한 사전 접수만으로 조기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aT 관계자는 "행사 참여자들은 전주 이강주를 포함한 다양한 한국 전통주 7종을 시음했다"며 "또 이에 어울리는 K-푸드인 떡볶이와 튀김만두 등을 함께 즐기고, 현장 제품 구매를 위해 줄을 서기도 했다"고 말했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지난해 영국 아마존 입점 지원과 전통주 체험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K-전통주의 소비 촉진에 힘써 왔다. 올해도 꾸준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한국 주류의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 주류는 지난해 영국 수출액 279만 달러를 달성한 바 있다. 이는 전년대비 50% 늘어나 영국 시장 수출 유망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영국의 리서치 업체 CGA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들은 최근 '건강한 음주'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푸드가 건강하다는 인식과 함께 한국 주류에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는 게 aT 측 설명이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영국 현지인들이 K-전통주 등 한국식 주류문화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점에 발맞춰, 한국 주류뿐만 아니라 이와 함께 페어링할 수 있는 K-푸드 짝꿍 식품을 적극 발굴해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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