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배스킨라빈스 No1 '엄마는 외계인' 뛰어넘을 '우주라이크 봉봉' 탄생…역대급 너티초코의 달콤함

배스킨라빈스가 특별 신제품 '우주라이크 봉봉'을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의 No.1인 '엄마는 외계인' 탄생 20주년을 맞아 보다 맛있고 새로운 맛 '우주라이크 봉봉'을 선보이게 됐습니다. 새로운 맛의 핵심은 '아몬드 봉봉'에 있었습니다. 두 제품을 결합해 고소하면서도 역대급 달콤한 맛이 탄생했습니다."

 

22일 오전 SPC 배스킨라빈스가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 매장에서 '우주 라이크 봉봉 언텁쇼 vol.1(이하 언텁쇼)'를 진행했다.

 

이달의 맛 탄생 소식을 알리는 '언텁(Un-Tub)쇼'는 제품과 서비스를 가장 먼저 선보이는 '언팩쇼'에 배스킨라빈스 매장에 유통되는 아이스크림 한 통을 의미하는 '텁'을 합성한 단어다. 매달 새롭게 출시되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 텁을 최초로 공개하고 맛보기 한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했다.

 

이날 배스킨라빈스는 베스트셀러 '엄마는 외계인' 탄생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신제품으로 '우주 라이크 봉봉'을 선보였다.

 

조성희 배스킨라빈스 마케팅상무는 "6개월 이상 제품 개발 기간이 소요됐으며, 진한 초콜릿맛과 아몬드의 고소한 맛이 기대 이상의 달콤함을 선사할 것"이라며 "'엄마는 외계인'을 뛰어넘는 맛을 개발하는 게 목표였고, 이를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가 특별 신제품 '우주라이크 봉봉'을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

'우주 라이크 봉봉'은 배스킨라빈스에서 20년간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플레이버로 꼽히며 사랑을 받아온 '엄마는 외계인'과 스테디셀러 '아몬드 봉봉'을 매시업(Mash-up) 해 한층 업그레이드한 플레이버다. '엄마는 외계인'과 '아몬드 봉봉'이 충돌해 우주급 스케일의 '우주 라이크 봉봉' 행성이 탄생했다는 브랜드 스토리룰 담았다.

 

넛츠 페이스트가 들어간 '넛츠 밀크 초코'와 '넛츠 초코' 아이스크림으로 한층 고소하고 진한 초코맛의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여기에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밀크' 아이스크림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아이스크림 속에는 '엄마는 외계인'의 인기 요소 '초코 프레첼 볼'을 쏙쏙 넣어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조 상무는 베스트 인기 플레이버 두 가지를 합치는 것에 대한 고민도 있었다고 입을 뗐다. "'엄마는 외계인'과 '아몬드 봉봉' 모두 인기있고, 누구나 아는 맛이라서 어떤 새로운 맛이 나올 수 있을지가 관건이었다"며 "아마 맛을 보면 확연하게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우주 라이크 봉봉'은 아이스크림 외에도 블라스트, 케이크, 아이스 모찌 등으로 즐길 수 있다.

 

당일 공개된 광고 영상에는 가수 싸이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 아몬드봉봉, 엄마는외계인, 우주라이크봉봉
우주라이크봉봉(왼쪽) ,아몬드봉봉, 엄마는 외계인

배스킨라빈스는 언텁쇼 이후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워크샵 매장 방문객 대상으로 '봉봉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6월까지 진행하는 도슨트에서는 우주라이크 봉봉 개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으며, 1만원 이상 구매 인증 시 배스킨라빈스 교환권 등 경품이 포함된 럭키 드로우 응모권이 주어진다(단, 만 19세 이상의 성인만 참여 가능). 또한, 매장에 비치된 우주인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포토존 이벤트도 준비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달의 맛 출시에 앞서 워크샵에서 언텁쇼 행사를 주기적으로 진행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스토리텔링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