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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마켓, 나 빼고 또 재밌는거 했네”…’빅스마일데이’ Fun마케팅에 640만명 몰려

빅스마일데이. /G마켓.

G마켓의 빅스마일데이가 판매자와 구매자가 함께 즐기는 진정한 '쇼핑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G마켓은 지난 7일부터 20일까지 옥션과 함께 진행한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가 총 1676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끝났다고 22일 밝혔다.

 

G마켓에 따르면 이번 빅스마일데이에 고객이 함께 즐기는 '재미 요소'가 더해진 것이 행사 흥행에 주효했다. 2주 동안 총 640만명의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그야말로 인산인해를 이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대표적으로 매일 랜덤으로 쇼핑지원금을 지급하는 '출석하면 캐시 증정' 코너, '현대차 캐스퍼 증정 이벤트', 행사 상품 공유 뒤 지인이 상품 구매하면 최대 5% 스마일캐시 제공하는 '캐시적립 공유하기 이벤트' 등이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 처음 도입한 '꿀템 피드'에는 행사 기간 동안 총 7700건의 추천 글이 달렸다. 꿀템 피드는 고객 간 구매 노하우를 나누는 소통 공간이다. 구매고객의 '찐' 후기를 살펴볼 수 있어 실질적인 상품 추천 기능도 갖춘 셈이다. G마켓은 꿀템피드를 보고 추가 구매로 연결되는 비중은 49%에 달한다고 설명한다.

 

라이브 방송도 대박이 났다. 2주 간 총 90회 진행한 라방을 통해 누적 시청자수는 총 5500만명에 달한다. 특히 고가의 가전제품 방송이 히트를 쳤다. 삼성 가전 방송은 59억원, 로보락 로봇청소기 방송은 43억원, LG가전 방송은 43억원어치를 각각 팔아치웠다.

 

아울러 빅스마일데이 인기 품목은 '디지털/가전'으로, 행사 기간 누적 매출액을 기준으로 한 실시간 인기 품목 톱100 중 디지털/가전이 차지하는 비중은 82%에 이른다.

 

그 중 1위는 로보락 로봇청소기로 2주 간 총 125억9000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2위는 삼성 갤럭시북4로 42억6000만원을 기록했다. 3위에는 42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LG가전패키지가 이름을 올렸다.

 

이에 대해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가전·디지털 제품 구입에 소비자들이 과감하게 지갑을 연 것으로풀이된다는 분석을 내놨다.

 

멤버십 신규 가입자 수도 대폭 늘었다. 가장 최근 행사인 지난 2023년 11월 대비 3배 가까이 급증했다. G마켓과 옥션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80% 이상 한시적으로 인하하고 있다. 동시에 연회비의 3배에 달하는 현금성 스마일 캐시를 지급하고 멤버십을 1년 무료 연장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멤버십 연회비 인하 이벤트는 오는 6월 3일 오전 7시까지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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