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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동반위, 스타벅스와 소상공인 카페에 상생음료 전달

전국 150개 상점에 '유자 자두 에이드' …전달식 개최

 

(왼쪽 두번째부터)스타벅스 신동우 전무, 동반성장위원회 박치형 운영처장,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고장수 이사장이 상생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반위

스타벅스코리아가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를 통해 '유자 자두 에이드'를 선보인다.

 

동반성장위원회는 28일 스타벅스,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카페조합)과 2024년 여름시즌 상생음료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년 3월 동반위-스타벅스-카페조합 간 체결된 상생협약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상생음료 프로그램은 스타벅스 음료개발팀이 신규 계절 음료를 자체 개발해 소상공인 카페에 무상 공급하는 상생협력 모델이다. 상생음료 전달은 이번이 다섯 번째다.

 

이번 여름시즌 상생음료인 유자 자두 에이드는 유자와 자두의 씹히는 과육감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산수를 가미해 풍미와 청량감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서만 맛볼 수 있다.

 

판매는 오는 29일부터 이뤄진다. 스타벅스는 판매 카페당 440잔의 상생음료를 공급하고, 동반위는 배너, 포스터 등 홍보용품을 제공한다.

 

상생음료를 판매할 소상공인 카페 이름과 위치는 동반위 카카오톡 채널에 게시된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 게시판에 부착될 게시물의 QR코드와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동반위 박치형 운영처장은 "스타벅스가 소상공인 카페에 상생음료를 전달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물가 상승과 경쟁 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카페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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