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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유통업계, 이색 여름 제품 잇따라 출시...'얼리어먹터' 정조준

'대만 다이아몬드 파인애플' /돌코리아.

'얼리어먹터'가 여름의 시작과 동시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먹거리를 찾아 나서고 있다. 얼리어먹터란 '얼리어탑터'와 '먹다'를 조합한 단어로, 새롭고 색다른 음식을 남들보다 먼저 맛보려는 소비자들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유통 업계에서는 여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파인애플부터 수박 음료, 얼려 먹는 복숭아 요구르트까지 여름 별미를 활용한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는 중이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과일 생산·유통 기업 돌코리아는 최근 속까지 부드러운 과육과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대만 다이아몬드 파인애플'을 국내 최초로 정식 출시했다. '대만 다이아몬드 파인애플'은 일반 파인애플과 달리 속도 부드러워 심지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생과일 음료 3종.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싱싱한 여름 제철 과일이 듬뿍 담긴 음료 3종을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수박을 갈아 넣어 만든 '생과일 수박주스', 수박과 식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깊은 달콤함을 선사하는 '생과일 살얼음 수박식혜', 방울토마토의 새콤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생과일 토마토주스' 등으로 생과일 음료 시리즈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hy는 '얼려먹는 야쿠르트 납작복숭아'를 새롭게 출시했다. 납작복숭아는 유럽 등지에서 주로 생산되는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이다. 이와 함께 hy는 해당 신제품에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자일리톨까지 더해 건강함을 강조하고 있다.

 

과일을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경우 달콤한 멜론향이 매력적인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 음료 '탐스제로 멜론향'을 내놨다. 웅진식품은 탄산수 브랜드 '더 빅토리아'의 신제품 '더 빅토리아 애플셔벗'을 출시했다. '더 빅토리아' 특유의 탄산과 상큼한 사과향을 적극 조합했다는 것이 웅진식품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 업계 관계자는 "때 이른 무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올해 여름 역대급 폭염까지 예고되면서 얼리어먹터를 정조준한 이색 여름 상품들은 더욱 다양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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