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주류 브랜드 최초로 프랑스 샴페인관에 부스 참가
-글로벌 브랜드로 세계 시장 진출 가속화
인터리커의 샴페인 골든블랑을 비넥스포 아시아의 프랑스 샴페인관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인터리커는 스파클링 와인 브랜드 골든블랑이 오는 30일까지 홍콩 컨벤션전시센터(HKCEC)에서 개최되는 '비넥스포 아시아'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비넥스포 아시아는 아시아 최대 주류 박람회로 매년 싱가포르와 홍콩을 번갈아 가며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1300개사가 참가하며, 이 중 프랑스 기업이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골든블랑은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프랑스 샴페인관에 입점해 전시 및 홍보, 시음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골든블랑은 100% 프랑스에서 생산되고 있지만 브랜드에 대한 모든 권리는 한국기업 인터리커가 소유하고 있다. 샴페인 브랜드 오너로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 이런 수출 기업으로의 기여성을 인증 받아 코트라에서 국고 지원하는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골든블랑은 빈티지 샴페인, 크레망, 프렌치 스파클링 와인 등 총 3개 클래스로 출시되고 있으며, 총 15개 품목을 전 세계 판매하고 있다. 최고가 샴페인 골든블랑 빈티지 7스타 제품의 국내 판매가는 약 250만원이다.
시각적으로 빛나는 골드 메탈 페인팅 패키지와 온도에 반응하는 변색 레이블이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골드 메탈 페인팅은 세계 최고급 샴페인 브랜드와 동일한 공장에서 후가공이 이뤄지고 있으며, 음용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온도를 표시해 주는 변색 레이블도 경쟁 제품에서는 찾기 힘든 차별점이다. 아울러 여타 샴페인보다는 2배 이상 긴 36개월 이상 장기 숙성기간이 안겨주는 중후한 풍미와 풍부하고 섬세한 스파클링으로 시음행사에 큰 기대와 자부심을 갖고 있다.
인터리커 차훈 대표는 "글로벌 주류 박람회 참가를 통해 아메리카 대륙과 중국 시장 진출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글로벌 상표권 등록은 완료됐으며, 각 지역별로 세분화해 최적의 파트너(바이어)를 찾는데 신중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리커 관계자는 "해외시장에서 K주류를 이끌고 있는 소주나 막걸리와는 달리 샴페인은 높은 가격대의 주류로 중산층 이상의 타켓 마케팅이 필요하다"며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주류 유통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골든블랑은 백화점, 할인점을 비롯한 내수 시장은 물론 인천 및 김포, 대구, 제주 국제공항을 비롯해 주요 시내 면세점에 입점돼 있다. 해외에서는 아시아 최대 샴페인 수입국인 일본을 비롯해 베트남, 필리핀 로컬 시장과 마카오 공항 면세점에 입점돼 있다. 조만간 말레이시아와 태국 시장에도 진출한다.
골든블랑은 해외 유통사와 협업해 현지 시장 공략에 마케팅 역량을 쏟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주류 수입사로는 드물게 자체 브랜드를 소유하며 대외사업팀을 별도로 꾸려 면세점 사업과 수출 기업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본에서 약 100여명의 바이어를 초청해 골든블랑 출시행사를 성공적으로 가진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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