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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홈앤쇼핑, 中企 해외판로 추가지원…베트남 소비재전 참가

호치민서 5월30~6월2일까지…'홈앤쇼핑 프리미엄관' 설치

 

홈앤쇼핑과 중소기업중앙회가 '2024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에서 마련한 부스에서 라이브방송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을 추가 지원하기위해 '2024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에 참가했다.

 

3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올해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은 한국무역협회와 코엑스가 공동 개최한 전시회로, 베트남 호찌민시에 있는 SECC 전시장에서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2일까지 열렸다.

 

올해로 12회째인 전시회에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강원·인천·전북·제주 등 4개 지자체가 협력해 총 191개 국내 소비재 기업이 참가했다.

 

베트남에선 3400여개 마트를 운영 중인 최대 유통기업 '윈커머스', 베트남을 대표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키' 등 대형 유통바이어 1000여개사가 전시장을 찾았다.

 

홈앤쇼핑은 '홈앤쇼핑 프리미엄관'을 설치해 중소기업중앙회,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청년창업가협회와 함께 중소기업 홍보를 도왔다.

 

특히 중기중앙회는 해외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해외기업 매칭 상담에 적극 참여했다. 참가한 중소기업은 총 12개다.

 

이지포뮬라는 현장계약 21만 달러, MOU 3건, 씨파머스는 현장계약 32만 달러, MOU 5건 체결하고 금성티케이도 18만 달러의 현장계약을 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

 

홈앤쇼핑 프리미엄관에서는 박람회 현장 라이브커머스 전문바이어와 협업해 인플루언서의 라이브방송을 진행, 현장에 재미와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첫날 오후 방송에만 6만여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고, 한울식품 조미김의 경우 1000건이 넘는 실시간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K-패션, K-뷰티, K-식품 등 한국 관련 상품이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중소기업은 노하우가 부족해 한류열풍의 사각지대에 있는 경우가 많다"며 "한류열풍이 강하게 불 때 더욱 적극적으로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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