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내 타 학군 거주지 이전이나 타 시도서 서울 이전 시
서울시교육청은 3일부터 모바일로 전학 신청이 가능한 '중학교 전학 온라인(모바일) 서비스'를 전면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중학교 학생의 전학 신청을 위해서는 학부모가 관련서류를 구비해 직접 관할 교육지원청에 방문하거나 팩스로만 접수가 가능했다.
중학생 자녀의 전학을 원하는 학부모는 URL 또는 QR코드를 이용해 '중학교 전학 온라인(모바일) 서비스'에 접속해 배정원서 작성과 함께 구비서류를 업로드하고 교육지원청으로 전송하면 전학 신청 절차가 완료된다.
이후 관할 교육지원청은 신청 내역과 서류를 검토해 전학 절차를 진행하며 전학이 완료되면 학부모에게 문자로 결과를 안내한다.
서비스 이용 대상자는 서울특별시 내에서 타 학군으로 거주지가 이전됐거나, 타 시도에서 서울시로 거주지가 이전돼 학생을 전학하고자 하는 학부모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온라인(모바일) 전학 신청 서비스 시행에 따라, 방문 접수 등으로 발생하는 비용 및 시간 절감으로 학부모의 행정편의 및 업무처리 부서의 업무 효율성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중학교 전학 온라인(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민원 신청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변화에 맞춰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학교 현장 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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