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이 MVP펀드의 수익률 성과를 기반으로 신규 상품을 설계했다.
◆ '투자수익률' 및 '자산배분' 중심 상품
미래에셋생명은 변액종신보험 상품인 '미담'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해외주식군 펀드 선택 시 주식투입비율을 최대 72%까지 올렸다. 보장형계약의 펀드는 13종이다. 추가납부 보험료 및 적립형계약 전환 후에는 총 61종을 선택할 수 있다.
최저 보증을 활용해 생애주기에 따른 안정적인 자금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종신보험 본연의 기능인 사망보장은 펀드운용실적과 관계없이 사망보험금 발생 시점의 기본보험금과 이미 낸 보험료 중 큰 금액을 최저 보증 받는다.
오상훈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 본부장은 "이번 상품은 글로벌 MVP 펀드 10년의 좋은 성과가 미담(美談)으로 널리 퍼져 나가고,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개발했다"고 말했다.
KB라이프생명이 회원가입 절차 없이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 건강관리부터 맞춤보험 추천까지
KB라이프생명은 'KB 건강 매니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건강검진 결과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의료기관에서 받은 진료 현황과 투약 정보도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종합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하면서 맞춤형 보험을 선택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KB헬스케어와 협업해 개발했다. 서비스 시작 이후에도 신규 기능을 추가로 탑재해 노후 준비를 돕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3월에는 '보장 분석 서비스'와 온라인 건강보험을 선보이며 플랫폼을 개선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KB 건강 매니저 서비스를 이용하면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해 건강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험 가입 절차상 고객 경험 개선은 물론, 고객에게 필요한 보험상품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교보생명이 여름을 맞아 광화문글판을 새롭게 단장했다.
◆ "상대방을 배려하는 미소 확산하길"
교보생명은 여름 광화문글판을 캐서린 맨스필드 작가의 시 '정반대(Opposites)'에서 가져왔다고 3일 밝혔다.
여름 글판에는 '미소 짓는 너의 얼굴은 여름날 장미꽃처럼 가장 따분한 곳까지 향기롭게 해'라고 기재했다. 작은 미소가 세상을 밝게 한다는 의미를 시적 표현으로 나타냈다.
캐서린 맨스필드는 단편소설의 대가로 불린다. 특유의 섬세한 감수성과 문체로 문단의 주목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행복 ▲가든파티 ▲비둘기의 둥지 등 작품을 펼쳤다.
광화문글판을 통해 지난 1991년부터 30년 넘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여름편은 오는 8월 말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걸릴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미소는 하품처럼 주변에 퍼지는 전파력을 가진다"며 "감사, 공감, 친절 등과 같은 긍정적 습관을 통해 삶을 풍요롭게 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