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3일 서울 코엑스 콘퍼런스홀에서 수도권 기업을 대상으로 부산형 워케이션 수도권 사업 설명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수도권 HR 담당자 및 관계자 등 약 150 여명이 참석했으며 'iF 디자인 어워드 인테리어' 부문 본상을 수상한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의 VR공간을 둘러보는 등 참여 지원 프로모션을 소개했다.
이날 발표에서는 지난 1년간 참여자들의 부산 워케이션 경험을 공유하는 특별한 시간도 진행했다.
많은 참가자는 부산을 선호하는 이유로 ▲빼어난 자연 환경 ▲편리한 대중교통 ▲뛰어난 업무 공간으로 워케이션 3박자를 두루 갖췄다는 점과 대도시의 인프라는 일에 대한 효율을 높여주고, 낮에는 물론 근무 이후 야간에도 다양한 관광이 가능한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의 매력을 공감했다.
이어진 발표에서는 부산 워케이션의 지난 1년간 성과가 소개됐다. 부산 워케이션은 5월까지 누적 가입자 4400여명, 신청자 2900여 건, 참여 완료자 1980여 명을 기록했으며 1인당 소비 금액이 약 111만원에 달하는 경제 효과를 도출했다. 또 전반적인 부산 워케이션의 만족도는 93.3%에 달했다.
프레플리의 워케이션 트렌드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워케이션 도시로 부산 워케이션이 1위를 차지한 결과를 발표하며 부산 워케이션의 인기를 보여줬다.
행사 종료 후 상담 부스를 통해 100여건 이상의 HR 담당자들의 부산 워케이션 신청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다. 사업 설명회 전후 넥스트유니콘, 오비스, 탭엔젤파트너스, 이지스자산운용, 레몬베이스 등이 부산 워케이션 참여의사를 밝혀왔다.
지난해 5월에 서울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수도권 기업 대상으로 첫 번째 부산 워케이션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을 당시 누적 가입자 수가 820건이었으나, 1년 만에 가입자 수가 5배 이상 증가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창경은 하반기에도 부산 워케이션 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부산의 매력을 홍보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해 워케이션을 통한 부산 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산창경 김용우 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이 부산 워케이션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통해 부산이 원격 근무와 워케이션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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