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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동아제약, '아이오쿨' 출시...증상 맞춤형 '인공눈물' 3종

인공눈물 브랜드 '아이오쿨' /동아제약.

잦은 전자기기 사용,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최근 안구건조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동아제약이 눈 건강을 위한 일반의약품을 선보인다.

 

동아제약은 인공눈물 브랜드 '아이오쿨'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오쿨'은 눈을 뜻하는 영어 '아이'와 빙하를 뜻하는 북유럽어 '요쿨'을 조합해 건조한 눈에 촉촉함과 시원함을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이오쿨은 안구건조 증상에 따라 단계별로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군은 ▲아이오쿨 수 0.5% ▲아이오쿨 수1.0% ▲아이오쿨 프로 등 총 3가지로 이뤄졌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아이오쿨 수 2종의 주성분은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수화물(CMC)로, 눈물층을 두텁게 해 안구건조에 효과적이다.

 

아이오쿨 수 0.5%는 사용감이 가벼워 초보자도 사용 가능하다. 아이오쿨 수 1.0%는 CMC 함유 농도가 0.5% 제품 대비 2배 높아 보습력과 보습 유지 시간이 더 길다. 라식이나 라섹 후 일상 생활 속 건조함을 관리하거나 자주 점안하는 것이 어려워 오랜 지속력을 원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아이오쿨 프로는 트레할로스수화물 성분을 함유해 눈의 보습뿐 아니라 찌르는 듯한 통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이오쿨 수 2종은 30관, 아이오쿨 프로는 60관으로 구성됐다. 또 해당 제품들은 1회용 개별 포장과 무보존제 사용으로 편의성과 안전성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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