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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어그, 여름 샌들 '품절 대란'...Z세대 소비자 적극 공략해

뉴진스 하니가 어그 24SS 컬렉션 화보에서 '스트라터스'를 착용하고 있다. /어그.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의 여름용 샌들이 Z세대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다.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는 이달 들어 어그를 구매한 20대 고객 매출이 지난 2023년 동기 대비 5배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 연령층 중 가장 두드러지는 성장률로, 20대가 브랜드 전체 실적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어그의 '골든 글로우' 샌들은 지난 5월 완판을 기록했다. 골든 글로우 샌들은 여름 내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탕수수로 제작한 친환경 밑창이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어그 '스트라터스'도 이달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70% 증가해 어그의 '품절템'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큼지막하면서도 경쾌한 디자인이 귀엽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해 준다는 것이 어그 측의 설명이다.

 

이밖에 타이어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밑창이 핵심인 '벤처 데이즈'를 포함하는 슬리퍼 및 슬립온 제품군도 모두 판매 호조세를 나타내고 있다.

 

어그에 따르면 이같은 호실적에는 젊은 층을 사로잡는 디자인, 글로벌 앰배서더인 하니의 상큼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 등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했다.

 

어그는 여름 샌들 수요를 잡기 위해 예년보다 한 달 가량 빠르게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을 시작했다. 지난 3월 뉴진스 하니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빠르게 시즌 마케팅에 돌입했는데, 하니와 함께한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주 고객층인 2030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매출에 큰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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