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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덕군, 소비자 피해 교육과 제품 무상 점검 행사 실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기념촬영 모습. 사진/영덕군

영덕군은 지난 12일 병곡면에서 국내 굴지 기업들과 소비자 피해 교육과 제품 무상 점검·수리 지원행사'를 시행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소비자원, 경상북도, 기업소비자 전문가협회와 20개 협업 기관이 참여해 소비자 피해 예방 활동과 자동차·가전제품 무상점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특히 지역 단체중 북영덕농협 병곡지점은 키오스크와 두낫콜 이용 방법, 보이스피싱 주의 사항, 식품 소비기한 교육을 시행하고, 지역 어르신 114명에 대한 장수사진 촬영 행사도 함께 개최했다.

 

한편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에는 대구·경북지역의 시니어 소비자 지킴이가 진행하였으며, 현장 행사는 국내 자동차 5개사의 차량 무상점검과 국내 주요 가전사의 가전제품 무상점검 및수리 행사가 전개되었다.

 

한국소비자원 윤수현 원장은 "이번 행사가 영덕군 어르신들의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지방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으며, 김광열 영덕군수는 "지방의 많은 어르신이 자신에게 주어진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실현하는 것에 방법과 절차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이 있다"며, "한국소비자원을 비롯해 함께해 주신 수많은 기관·단체가 어르신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삶에 밀접한 제품들을 점검·수리해 주신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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