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역 2번 출구서 도보로 5분 거리
전 세대 남측향 위주로 배치...채광·통풍 극대화
다양한 테마의 놀이터 설치...어린이 대한 배려 엿보여
최근 방문한 경기 구리시 수택동 '힐스테이트구리역'. 아파트 정문에는 빨간색의 '힐스테이트' 로고가 부각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깔끔하고 멋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는 단지의 입구에는 팽나무와 소나무가 식재돼 웅장한 느낌을 받았다.
힐스테이트구리역은 경의중앙선 구리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자리 잡았다. 역세권인 단지를 향해 가는 동안 주변에는 '구리광장', '구리역 공원', '롯데백화점 구리점'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 잡고 있어 입주민들이 질 높은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구리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걸어서 갈 수 있었다.
'수택1지구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된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7개동, 565세대 규모로 조성됐다. 지난달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는 전용면적 ▲59㎡ ▲74㎡ ▲84㎡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만 공급됐다.
시공사인 현대건설은 입주민을 위해 전 세대를 남측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59㎡는 3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맞통풍이 가능하고, 환기가 용이하다. 74㎡A·B, 84㎡A타입의 경우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됐다. 특히, 전용면적 74㎡B, 84㎡A타입에는 알파룸이 제공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단지는 입주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주차장 전체를 지하화한 것이 눈에 띄었다. 주차 공간은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총 687대(가구당 1.21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단지 곳곳에 '힐스테이트구리역'만의 조경이 눈에 띄었다. 102동 앞에는 산철쭉, 낙상홍, 자산홍, 공조팝나무, 조팝나무 등 다양한 식물로 조성된 산책로가 설치됐다. 숲속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풍경은 마치 자연 속 한가운데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그림 같은 경관을 연출하고 있는 정원은 매화나무와 매자나무, 청단풍, 소나무, 팽나무 등 다양한 식목이 설치돼 풍부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산책로 옆에는 동심 가득한 놀이요소와 공간 연출로 아이들의 활발한 신체 활동을 유도하는 다양한 테마의 놀이터가 설치돼 어린이에 대한 배려도 엿보였다. 네트와 모험 놀이시설을 적극 활용한 '써클라인 놀이터'와 풀 숲에 숨어 있는 토끼를 모티브로 만든 '풀 숲의 봄토끼 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의 공간은 아이들로 문전성시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내에는 엄마 코끼리와 아기 코끼리가 열매를 따먹는 모습의 조형물이 설치됐다. 희망이라는 이름의 열매를 따먹는 모습을 통해 가족의 꿈과 희망을 표현한 작품이다. 작가는 건물과 건물 사이의 조형물을 설치해 주변의 다양한 공간을 연결하고 이어주는 공간과의 조화로운 컨셉을 표현하고자 했다.
각 동의 현관문 옆에는 휴게공간이 조성돼 있었다.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공간에는 테이블과 벤치가 놓여 있어 입주민들에게 휴식과 여유를 제공해 주고 있었다.
단지에는 입주민의 편리와 문화,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해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독서실, 상상도서관, 골든라운지, 클럽하우스, 키즈스테이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있었다. 어린이집도 자리 잡고 있어 아이를 키우는 신혼부부에게 좋은 여건을 만들어주고 있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