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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뷰티 플랫폼 '화해', 웹 버전 고도화..."글로벌 시장 공략할것"

화해 웹 버전 서비스. /버드뷰.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가 웹 버전 서비스를 고도화해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도약에 시동을 건다.

 

화해는 지난 5월 웹 버전 베타 서비스를 배포한 후 별도 홍보 없이도 약 15%의 해외 사용자들이 유입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화해는 오는 2025년 상반기 글로벌 웹 버전을 정식 출시하고 인디 브랜드들이 보다 쉽게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화해가 이번에 선보인 웹 버전 서비스는 화해 사용자들이 앱에서 주로 활용하는 기능을 웹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화해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기능인 '화장품 성분 정보'는 웹 버전에서도 사용자들의 맞춤형 화장품 탐색을 돕는다.

 

또 조회수 급상승 랭킹, 상품군별 랭킹, 피부 유형별 랭킹 등 다양한 주제의 랭킹 정보를 비롯해 인공지능(AI)이 사용자 후기에서 많이 언급된 내용을 분석해 키워드를 제시하는 '리뷰토픽' 서비스를 지원한다.

 

화해는 올해 3분기 웹 버전에 구매 기능을 추가해 정보 탐색이 구매로 이어지는 연결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화해는 인디 브랜드들이 해당 기능을 통해 더 많은 인지도를 쌓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해는 누적 다운로드 수 1200만 건,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국내 1등 뷰티앱이다. 제품 성분을 비롯한 33만여 개의 화장품 정보와 840만 건의 사용자 후기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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