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하구와 사하구 상권활성화 추진단은 지난 13일 환경의 달을 맞아 괴정골목시장에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실천하는 캠페인으로 '노(No) 플라스틱 데이, 검정 봉지 없는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괴정골목시장 상인들에게 생분해 친환경 봉투를 배포하고, 당일 시장에서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생분해 친환경 봉지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구매자가 친환경 봉투를 인증하면 시장 홍보용 에코백을 증정, 검정 봉지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괴정골목시장은 친환경 시장으로서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으며 참여한 상인과 시민들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사하구 상권활성화 추진단 허소람 단장은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을 통해 괴정골목시장 및 사하구 상권의 친환경 이미지를 구축해 상권을 활성화시키고, 상인과 방문객의 건강권도 확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괴정 디지털 상권 르네상스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노 플라스틱 데이 행사는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 활성화 모델 구축과 함께 사하구와 상권활성화 추진단의 다양한 노력 및 지역 상인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해져 앞으로 괴정 상권의 활성화에 대한 귀추가 더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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