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최대 농업박람회서 제품 설명
파라과이 시장 신차 출시로 수출 확대 시동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판매 늘려 나갈 것"
KG 모빌리티는 17일 뉴질랜드와 파라과이 등 아·태·중남미 등에서의 신차 론칭과 함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KGM은 지난 12일~15일(현지시간) 미스터리 크리크에서 열린 뉴질랜드 최대 농업박람회'New Zealand National Fieldays'에 참가했다. ▲토레스 ▲토레스 EVX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티볼리 등을 전시하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설명했다.
뉴질랜드 농업박람회는 매년 1,000여 개 업체가 참가하고 1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남반구 최대 농업박람회다. 또한 농업뿐만 아니라 통신, IT, 전자제품 등 다양한 산업 군의 회사들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장이다.
이번 농업박람회 계기로 KGM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등 신모델 출시에 맞춰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파라과이 시장에서도 토레스 신차 출시와 함께 KGM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며 수출 확대를 노린다.
지난 11일(현지시간) 파라과이의 수도 아순시온에 위치한 현지 대리점에서 진행된 론칭행사에는 파라과이 대리점사와 기자단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대리점과 기자단은 토레스뿐만 아니라 함께 전시된 렉스턴과 렉스턴 스포츠 등에 큰 만족감을 표했다.
파라과이는 아직 신차 시장이 크게 성장하지 않았으나 SUV 판매 비중이 48%(2023년 상반기 기준)에 이른다. KGM에게는 성장 잠재력이 큰 매력적인 시장이다. KGM은 이번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토레스 판매를 시작한다.
KGM 관계자는 "올 3월 튀르키예 시장에서의 토레스 EVX 론칭을 시작으로 뉴질랜드 시장 등에서 신제품 론칭 및 판매를 늘렸다"며 "지난 5월까지의 누계 수출이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2023년 보다 26% 증가한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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