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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에이피알, '뷰티 앱테크' 도입...자사 브랜드 앱에 게임 추가해

'코끼리 게임' 화면.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자사 브랜드의 모바일 앱을 통해 '뷰티 앱테크' 활성화에 나선다.

 

에이피알은 최근 자사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 앱에서 신규 콘텐츠 '코끼리 게임'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끼리 게임'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 목표 달성 시 메디큐브 제품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코끼리 게임'의 목표는 같은 종류의 동물들을 합쳐 더 큰 동물을 만드는 것이다. 게임 종료 시 진행 상황에 따른 적정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코인으로 코끼리 게임 추가 도전권을 구매할 수도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 '코끼리 게임'을 통해 소비자들이 메디큐브 에이지알 앱에서도 앱테크를 경험하게 됐다고 설명한다.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과 재테크를 합친 표현으로, 앱 사용자가 게임, 이벤트 참여, 광고 시청 등을 통해 보상을 얻는 것을 의미한다.

 

에이피알은 '코끼리 게임'을 시작으로 오는 하반기에 다양한 앱테크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뿐만 아니라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만 이용 가능한 코끼리 게임을 빠른 시일 내 다른 국가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성공적인 앱테크는 앱 사용자의 만족도, 앱 내 체류시간, 앱 활용도 등을 높이고 앱 내 쇼핑을 통한 매출 증진도 꾀할 수 있다. 실제로 코끼리 게임 출시 후 고객들의 앱 사용 시간이 100%가량 증가하는 등 사용자 참여 유도와 앱 경험 향상에서 높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에이피알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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