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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지역

안양시 최대호 시장, "직원 보호와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 위해 노력"

19일 안양시 팀장급 이상 공무원 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 현장 사진

안양시는 19일 시청 대강당에서 부서장과 팀장급 공무원 680여 명을 대상으로 '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특이민원에 대한 부서장과 팀장 등 관리자급 공무원의 책임 있는 역할과 상황별 대응 방법 숙지를 통해 특이민원으로부터 담당 직원을 보호하고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회에 걸쳐 장혜정 CS에듀컨설팅 대표를 초빙해 ▲다양한 특이민원 사례별 실무 대응법 ▲민원 상황별 응대 기법 ▲특이민원 및 폭언 전화 대응 전략 등을 교육했다.

 

시에 따르면 적법한 행정 처리에도 불구하고 고질적인 민원과 폭언·폭행 등 특이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담당자 개인 대응의 한계로 부서장·팀장 등 관리자의 역할 및 기관 차원의 대응이 중요해지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관리자들이 특이민원 발생 시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직원 보호와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