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사천시, 관광 캐릭터 ‘또아와 친구들’ 활용 마케팅 전개

이미지/사천시

사천시는 지역관광 활성화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출시한 관광 캐릭터 '또아와 친구들'이 홍보맨으로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또아와 친구들은 지난해 계획 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하나로 사천관광과 우주항공산업을 홍보하기 위해 개발된 사천시 캐릭터 어벤져스 그룹이다.

 

이들은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우주항공소년 '또아'를 중심으로 비토섬에 추락한 기억상실 우주미아 토끼 '로키', 거대한 코끼리가 되고 싶은 '코바',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공룡새 슈빌 '슈슈' 등 총 4종의 캐릭터다.

 

우주항공소년 '또아'는 2000년 첫선을 보인 사천시 대표 캐릭터 또록이의 아들로서 '첨단 우주항공산업의 중심도시'라는 이미지를 담고 있다.

 

또아는 올해 3월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진행된 경남관광박람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등장해 '우주항공산업과 해양관광 중심도시 사천'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실제로 경남관광박람회에서 민선 8기 시정 비전을 주제로 사천관광 홍보관을 운영한 사천시가 또아의 활약에 힘입어 경남관광상품개발 Awards 최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또아와 친구들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관광 홍보물, 기념품 등 관광 상품을 다양하게 개발할 예정"이며 "전국적인 축제와 행사에서 우주항공수도이면서 전국 최고의 해양휴양관광도시인 사천을 홍보하게 될 것"이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