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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중기유통센터, 소상공인 온라인판로 추가지원나서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소상공인 온라인판로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23일 중기유통센터에 따르면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소상공인의 온라인 매출 확보를 위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중기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 지원사업'은 티몬, 카카오, G마켓 등 9개 대형 민간플랫폼과 협업해, 전문 쇼호스트, 촬영 인력, 장비, 방송기획, 온라인마케팅 등 라이브커머스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라이브커머스를 도전하거나 대형 민간플랫폼에 입점하길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판판대로 홈페이지에서 지원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중기유통센터 이태식 대표는 "소상공인의 온라인진출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며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꾸준히 고도화하고, 소상공인의 만족도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유통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기유통센터는 소상공인이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제작, 송출하는 '소상공인 직접제작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라이브 전문MD와 1대1 멘토링, 할인쿠폰, 사후 피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지원사업 또한 판판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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