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0일 오후 3시30분 서울 강남구 포스코타워 역삼 3층 이벤트홀
도시·투자 전문 매체인 시티타임스(The CityTimes)는 증권·금융 전문사이트인 '인베스팅닷컴'과 함께 오는 10일 오후 3시30분부터 서울 강남구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에서 '2024 하반기 미국 투자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시티타임스는 올 하반기 미국 기준 금리 인하가 예상되는 가운데 그동안 치솟았던 달러화 강세도 완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특히 미국 부동산 시장의 경우 코로나19 이전까지 급등했던 가격이 코로나펜데믹 기간 동안 급락한데 이어 엔데믹 이후에도 고금리 기조 속에 계속 조정을 받아 오피스, 상가, 주택 등 대부분의 부동산 투자 상품들 가격이 바닥권을 형성하고 있어 미국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시티타임스의 유은길 편집국장은 "올해 하반기 일시적인 변동성 장세 조정기에 각 국의 글로벌 투자자금이 미국 시장 쪽으로 다시 한번 더 쏠릴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 부동산 투자의 경우 좋은 타이밍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며 "실제로 최근 미국 부동산시장은 고금리로 인해 침체되었던 거래가 조금씩 살아날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관련 인프라 및 리츠투자상품들의 출시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의 1부 주식투자 섹션에서는 이완수 그레너리투자자문 대표(전 SC은행·하나금융투자)가 '미국 연준 기준금리 및 대선 시나리오별 투자전략…AI반도체 및 친환경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2부 부동산투자 섹션에서는 박지웅 이민법인 대양 파트너 변호사(전 법무법인(유) 세종)가 '부동산 투자 최적의 타이밍 다가 온다…유망 투자처는 이곳'이라는 주제로 미국 부동산 투자가 왜 올해 하반기 기회가 되는지 그리고 어떤 상품들이 유망한지, 그 이유를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차재웅 이민법인 대양 투자분석 이사(전 SK이노베이션)는 '미국 투자 어디까지 해봤니?…영주권 활용 투자법'이라는 주제로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이민·영주권을 활용한 미국 투자 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전해줄 예정이다.
3부 질의응답 네트워킹 섹션에서는 유은길 시티타임스 편집국장(부동산학 박사·미국부동산중개사)의 사회로 미국 주식 및 부동산 투자에 대한 참석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강연자들이 구체적으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미국 투자전략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참여신청은 시티타임스 홈페이지 상단 '세미나 배너' 또는 하단 '알립니다' 공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