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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이스타항공, 무더위 대비해 쿨비즈(Cool-Biz) 캠페인 실시

이스타항공 직원들이쿨비즈 캠페인으로 반바지와 샌들을 착용했다.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임직원의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스타항공은 24일부터 3개월간 쿨비즈(Cool-Biz)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일반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무더운 여름철, 반바지와 샌들 등 자율 복장 착용을 허용한다. 사무직 직원들은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복장을 자유롭게 착용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은 예년보다 이른 폭염과 장마에 대비해 비사무직을 위한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정비사 등 야외 근무자에게 쿨토시와 식염 포도당 등 혹서기 지원 물품을 제공하고, 현장에 온열 질환 예방을 위한 체크리스트를 배치해 건강 상태를 수시로 점검할 예정이다.

 

또 이스타항공은 여름철 악기상과 탑승객이 증가하는 휴가철을 대비해 6~9월을 '특별 집중 관리 기간'으로 지정했다.

 

이 기간에는 운항 승무원 훈련을 강화하고, 조종 매뉴얼을 재정비하는 등 안전 운항을 위해 철저하게 대비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전년보다 쿨비즈 캠페인을 앞당겨 조기 시행하게 됐다"며 "올해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만큼 임직원 건강과 항공기 안전 운항에 각별히 신경 쓸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